0.4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새로운 소식을 여러분께 전하러 찾아왔습니다!
지속적인 컨텐츠 추가 및 게임성을 높이기위해 중점적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어떤 부분들이 바뀌었는지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카드 리뉴얼
저희 게임이 카드 기반으로 전투를 하는 시스템인 만큼, 카드 플레잉의 의미가 충분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기존 카드들을 전부 뒤엎고, 새롭게 카드 구성하는데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각 캐릭터 유형별 기본카드>
커럽티드에서는 돌격,사수,화력,지원 총 4가지의 캐릭터 병과가 등장합니다.
각 병과마다 전투시 역할이 다르며, 특색있는 카드들로 구성이 되어있죠.
하지만 게임 도입부부터 캐릭터 카드들을 전부 제공하는 것 보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캐릭터 카드를 하나씩 얻어가는 것이 캐릭터들을 성장하는데에 있어서 큰 재미를 얻을 수 있을거라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캐릭터들을 선택하여 게임을 시작하게되면, 처음에 각 병과에 맞는 기본적인 카드 꾸러미가 주어집니다.
이 카드 꾸러미들을 시작으로 해서,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얻는 카드 보상으로 덱을 하나씩 채워나가 대원들을 성장시키고 강해지는 요소로 등장할 것입니다.
<엑시즘>
카드 핸드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엑시즘이라는 요소가 등장합니다.
이 엑시즘은 카드 효과 자체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은 에너지를 소모하여 카드 플레이하는데에 있어서 연쇄적으로 유리한 작용을 할 수 있는 효과들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전투가 발생했을때, 카드 사용으로 승리를 좌지우지 하는 경우가 많기에, 카드 엑시즘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전투를 할 수 있게 만든 의도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체력바 디자인 변경 및 인디케이터 추가
<체력바 디자인 변경>
기존의 밋밋했던 체력바 디자인이 수려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시인성 강화 및 심미적인 부분에 신경을 썼기 때문에 혼란스러운 전투 중일때에도 체력확인을 보다 더 쉽게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인디케이터 추가>
가장 자주 거론되었던 이야기 중 하나가 전투 중에 데미지 표기 및 상태이상, 스킬 가시성에 대한 문제였습니다.
어떠한 스킬을 사용 할때, 이 스킬이 해당 적에게 얼마만큼의 피해를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이제는 알 수 있게 됐습니다.
(그 전까지는 공격스킬이 적용이 된건지 안 된건지 당최 알 수가..)
또한, 스킬 효과로 인해 상태이상을 적에게 적용 시킬 수 있는지 한눈에 보기 편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