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업데이트
덱 편집 기능 변경, 휴식처 스테이지 추가 (사기진작, 분쇄기), 강화 몬스터 시스템 추가, 서든데스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새로운 소식을 갖고 여러분께 전하러 달려왔습니다!
테스트 및 여러분들의 소중한 리뷰로 피드백을 받아, 저희 게임의 전반적인 퀄리티를 높이기위한 작업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어떤 점이 추가, 변경되었는지 한번 살펴보러 가시죠!
스킬 캔슬 시스템 추가
그동안 많은 분들께서 주셨던 피드백인 'xx가 바쁩니다'로 인해 카드 사용이 막히는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 중이더라도 다른 액션을 하는 카드를 사용해서 캔슬할 수 있습니다.
카드와 스킬들의 연계로 딜레이를 줄이는 등 숙련도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효과가 발휘되기전 스킬을 취소한다면 발휘되지 않은 효과는 사라집니다.
덱 편집 시스템 변경
지금까지는 덱 편집 화면에서 유저가 입맛에 맞게 원하는 카드를 추가, 제거 하므로써 덱 더미를 꾸리는데에 제한이 없이 자유로웠습니다.
하지만 덱 편집의 자유를 쥐어주는것 보단 제한된 상황 속에서 최선의 선택과 최고의 효율을 뽑아내는 것이 보다 더 전략적인 재미를 얻을 수 있을거라 저희 개발자들은 판단하였습니다.
<덱 편집 → 덱 관리>
‘덱 편집’이 아닌 ‘덱 관리’로 정정하였습니다.
이제는 유저가 마음대로 편집을 못하기 때문이죠.
(난이도 상승의 주범?)
대신, 아래 내용에 자세히 나와있겠지만 추가된 ‘휴식처’ 스테이지에서 자신의 덱을 정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ex 카드제거)
신규 스테이지 - 휴식처
일반전투, 알 수 없음 과 같이 스테이지 선택 단계에서 등장하는 스테이지 입니다.
휴식처에 입장할때마다 마스코트 캐릭터인 땃쥐가 여러분을 반겨 줄 것입니다.
이곳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으론
‘사기진작’과‘분쇄기'가 있습니다.
(한번의 휴식처 방문당, 둘중 하나의 기능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사기 진작 기능으로 사기 게이지를 회복 시킬 수가 있고, 분쇄기 기능으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카드중에 제거 할 카드를 골라 없앨수가 있습니다.
<사기진작 이라면서 갑자기 리듬게임?>
사기라는 시스템을 도입했을당시, 사기를 올릴 수 있는 컨텐츠의 부족으로 많은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그리하여 생각해낸 것이 휴식처 스테이지를 통해 사기를 올리는 기능을 넣자! 였습니다.
이처럼 간단한 미니게임 결과를 통해 사기 회복량이 달라지게 됩니다.
(전 리듬게임 잘 못하는데요.. → 그럼 사기 깎이질 말던가~)
<카드제거는 분쇄기를 통해서>
유저 마음대로 덱편집이 불가해졌지만, 휴식처의 분쇄기 기능을 통해서 카드제거가 가능해졌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나만의 덱을 꾸려 전략적인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강화 몬스터 시스템
특정한 상태이상을 지닌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출현합니다!
강화 몬스터는 본인에게 강력한 이로운 효과 또는 적에게 치명적인 해로운 효과를 줄 수 있는 위험한 개체 입니다. (제거 대상 1순위이기도 하죠)
이 강화 몬스터들의 효과들은 제거할 수 없는 강제성을 띄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유저로 하여금 전투에 어려움을 느끼게하는 까다로운 적군으로 등장하여 여러분을 맞이할 것입니다!
(주문한적 없는데..)
강화 몬스터들은 외형 자체는 다른 몬스터와 차이가 없으나 강화 몬스터 만이 지니고 있는 특수한 효과 연출이 가시적으로 드러나 쉽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서든데스 시스템 도입
공격 능력이 부족한 아군 한명과 자가회복이 가능한 적군 한명만 전투중 덩그러니 남게 될 경우, 게임이 끝나지 않고 거의 영원한(?) 수준으로 지속되는 현상이 종종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된 시스템이 바로‘서든데스’입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우측 상단에 서든데스 카운터가 진행되기 시작합니다. (팀 대원수, 전투 스테이지 종류에 따라 타이머 시간이 달라짐)
해당 시간 안에 전투가 종료되면 상관이 없지만 이후까지 전투가 지속이된다면 서든데스 규칙이 적용됩니다. (모든 진영 받는 피해량과 공격속도 증가 등등)
그 밖에 서든데스를 거쳐서 전투를 종료하게 될 경우, 아군 입장에서 소정의 리스크가 적용이 됩니다. (전투 피로로인한 사기 감소)
버그 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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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몇몇 플러그인 내용이 안보이던 버그 (텍스트 미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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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식처 리듬게임 진행시 간헐적으로 입력이 제대로 되지 않던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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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식처 UI 겹침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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툴팁 위치가 화면 밖으로 나가서 일부가 잘려지던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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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J 카드 '섬광 지뢰' 표기 값이 잘못 적혀있던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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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몇 버프 아이콘 표기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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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으로 장애물과 캐릭터가 겹쳐서 스폰되던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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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에 있는 카드 정렬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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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설명 툴팁 누락 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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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들의 상세정보 툴팁 표기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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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혹 버프&디버프 타일의 툴팁이 팝업되지 않던 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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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에 있는 카드 키보드로 사용시 정렬이 깨지던 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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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작도 전에 특정 몬스터의 SP가 상승되던 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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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종료시, 전투 종료 사운드가 가끔 들리지 않던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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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연속으로 사용시, 코스트 소모만 되고 카드가 증발하던 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