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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Hyun Woo (CEO)

0.5 Update (2023/08/14)

0.5 업데이트 미리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텀블벅 후원 일정 첫날인데요,
D-day에 맞춰 업데이트된 새로운 소식을 여러분께 전하러 찾아왔습니다!

영구적 성장 추가

안타깝게도, 저희 게임에 그동안 아웃게임 성장요소가 없어 패배 후 마음이 꺾였다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제 ‘그 업뎃’. 영구적 성장 요소가 추가됩니다.
1.
연구
메뉴의 ‘연구’ 탭에서 제로니움을 활용해 팀을 강화하세요!
제로니움은 플레이 종료 후 점수에 비례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연구 외에도 다양한 연구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2.
특성
특성은 각 대원별로 3개씩 장착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입니다.
다양한 특성 조합을 통해 기존과 완전히 다른 플레이를 즐겨보세요!
특성은 업적 달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 시스템 개선

1.
방어도 시스템
기존에는 ‘기절’효과를 가진 스킬로만 스킬을 차단할 수 있었는데요, 타이밍에 맞게 기절시키는 재미가 있긴 하지만 기절의 가치가 너무 높아 다양한 컨셉을 시도하기에 어려운 면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일정 피해를 입히면 적이 기절하며 입는 피해가 증가하는 ‘방어도 브레이크’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적이 스킬을 쓰려 할때 피해를 집중시켜 방어도를 부술지, 기절 스킬을 사용해 스킬을 차단할지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사기 효과 변경
기존 사기는 지속적인 피해 누적으로 팀을 관리할 필요를 만들도록 하고 싶었던 요소였습니다. 그러나 의도와 달리 한 번의 전투에서 너무 큰 스노우볼을 가져오고 있었습니다.
변경사항
구간별 사기 레벨 추가
긍정적 (100~75%) : 랜덤 아군 긍정적 효과 획득
동요함 (74~50%) : 랜덤 아군 1단계 트라우마 획득
불안함 (29~25%) : 랜덤 아군 2단계 트라우마 획득
커럽션 (24%~0%) : 랜덤 아군 3단계 트라우마 획득
사기 적용시점 변경
사기 효과는 다음 전투 시작 시 적용됩니다.
만약 사기가 떨어져도 이제는 회복 아이템을 쓰거나 배치를 수정하는 등 대응할 여지가 주어집니다.

캠프 카드 강화 & 제거 UX 개선

기존에 많은분들이 필요로 하셨던 ‘카드 강화 미리보기’가 추가됩니다.이제, 강화효과를 보고 신중하게 카드 강화를 선택하실 수 있겠네요!

신규 소모품, 인게임 상점 추가

드디어 우주 상회, 미다스 조합이 커럽티드에 등장했습니다!
‘상점 프로토콜’ 스테이지에 들어가면 게임을 진행하며 얻은 ‘크레딧’을 활용해 카드, 플러그인, 장비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규 소모품 미리보기
엑시즘
이제 카드에 기본 부여된 엑시즘은 없어지고 엑시즘 슬롯만 남게 됩니다.
대신 게임을 진행하며 획득하는 ‘엑시즘’ 아이템을 활용해 상황에 맞는 자유로운 커스텀 효과 부여가 가능합니다.
사기회복제
사기가 떨어졌는데 캠프가 나오지 않나요?
이제 ‘사기회복제’를 사용해 즉시 사기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다양한 소모품들이 추가되었으니, 데모에서 확인해보세요!